티스토리 뷰

그로스마인드셋 (Growth Mindset)

내 잠재력은 정해져있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노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

 

아들이 걷기 시작하면서 개인시간이 급격히 줄어들었고, 공부를 많이 못하게 되면서 조급한 마음이 많이 생겼다. 성장하지 않고 있다는 불안감이 가중되면서 마음 속에 무거운 돌덩이가 있는 기분이 오랜 기간 지속되었다.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조금씩 꾸준히 성장하는 삶의 패턴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다. 짧은 시간이지만 소중히 여기고 꾸준히 투자하면 분명히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다시 생겼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나를 위한 시간을 다시 가지기로 했다. 10시에 자고 5시 30분에 일어나고 있다. 오늘은 10분 당겨 5시 20분에 기상했다. 조금씩 당겨 5시 정각에 일어나는 것이 목표다. 

 

지금은 나에 대한 신뢰를 늘려가는 시기다.

 

오늘의 명언

잠재력은 습관에서 생긴다.

100번만 반복하면 당신의 무기가 된다.

from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오늘의 반성

차의 운전석 창문이 뻑뻑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어제 주행 중에 창문이 중간에 멈춰서 움직이지 않았다. 스위치를 눌러도 아무 소리도 반응도 없었다. 모터가 고장났을 것이라 생각했다.

오늘 기아오토큐에 갔는데 엔지니어가 처음엔 모터 문제라고 해서 역시 내 생각이 맞았다고 조금 뿌듯했다. 그런데 자세히 보시더니 모터가 아닌 전선이 단선된 것이라고 한다. 

내가 틀렸다. 항상 틀릴 수 있다. 명심하자.

 

아! 그리고 유튜브 보는 시간도 줄이고 있다. 그동안 참 많이 봤다. 

댓글